오랜만에 운동 관련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니슬리브 제품입니다. 이전에 제로투히어로 니슬리브를 포스팅한 것이 있는데 그 글과 함께 비교하시면 제품을 고르는데 있어 더 좋을 것입니다.
헬스장이나 농구와 배구처럼 각종 구기 종목 또는 산책길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게 바로 이 니슬리브입니다. 흔히 무릎 보호대로 알고 있죠.
글의 순서는 크게 다음의 순서로 진행 하겠습니다.
1. 니슬리브의 원리,기능과 효과
2. SBD 니슬리브의 장점/특징
3. SBD 니슬리브 사이즈 고르는 팁
4. SBD 니슬리브 착용법
5. SBD 니슬리브 구매 가격 후기
1. 니슬리브의 기능과 효과
니슬리브는 Knee sleeve로 직역하면 무릎에 끼는 천쪼가리를 의미합니다.
이는 직관적으로 이해되는 것처럼 무릎 보호대입니다. 무릎에 끼워 적당한 압박감과 함께 따뜻하게 해주고 이를 통해 무릎 관련 부상을 예방해 줍니다.
니슬리브의 효과는 사실 조금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니슬리브의 효과는 압박감에서 오는 것 보다 보온 효과에서 옵니다. 무릎을 천으로 감싸며 온도를 올리는 역할을 하여 무릎 내부의 피부, 근육, 각종 연골 들을 댑혀 주고 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러한 효과를 통해 부상을 예방하게 되죠.
이러한 효과는 RISS에서 "무릎보호대"로 조금만 검색해도 여러 효과에 대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니슬리브는 보온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바로 착용하고 운동을 다 마쳤을 때 무릎 쪽에 땀이 많이 나있는 게 정상입니다.
이 외에도 압박감으로도 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압박감으로 와야 하는 효과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압박감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이 필요한 종목은 보디빌딩, 파워리프팅 혹은 크로스핏 등이 있습니다.
압박감으로 오는 효과를 보기 위해 위와 같은 종목들은 상당히 타이트한 사이즈로 구매해야 합니다.
2. SBD 니슬리브의 장점/특징
첫 번째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제가 기존에 쓰던 제로투히어로 니슬리브 제품을 잃어버리고 다음 제품을 찾으며 들었던 말이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제품은 본연의 기능만 충실하면 된다고 생각하여 브랜드 가치, 추가 기능으로 추가되는 금액을 상당히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SBD 니슬리브 또한 가격대를 보면 상당히 고가임을 알 수 있죠. 일반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가 4만원 선 아래일 때 SBD가 10만원 선일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이런 가격에도 불구하고 SBD 니슬리브는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이 가격에 왜 뛰어나냐.. 많은 운동 고수 분들이 말하길 "싼 것 3년 동안 쓰면서 5번 바꿀래 SBD 니슬리브 10년 쓸래?" 였습니다. 니슬리브의 기능 특성 상 늘어났다 줄었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상당히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살 때 비싸더라도 좋은 것을 사는 게 결과적으로는 더 이득이다라는 말입니다. 물건을 사고 받았을 때 상당히 공감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엄청난 탄탄함과 내구성입니다.
SBD 니슬리브는 명실공히 최고의 니슬리브입니다. 파워리프팅을 좋아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많은 정점의 선수들이 SBD 니슬리브를 착용합니다. 엄청난 쫀쫀함과 그 내구성은 제품을 사보시면 명확하게 그 성능을 느끼실 것입니다. 참고로 기존에 쓰던 제로투히어로 와는 명확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파워리프팅 대회 규정 통과 제품
정상 범위 이상의 엄청난 두께로 이루어 진다면 과거 수영 전신수트처럼 다소 기록경기에 있어서 치팅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여 파워리프팅 대회에서는 규격을 정하는데요, 이 SBD 니슬리브 제품은 규정을 통과한 제품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그대로 경기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3. SBD 니슬리브 사이즈 고르는 팁 / 사이즈 재는 방법
중요한 부분입니다. SBD 니슬리브의 사이즈는 우선 운동 목적이 가장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파워리프팅 쪽으로 갈수록 압박으로 오는 효과를 주기 위해 타이트한 사이즈를 가져갑니다. 하지만 일반 런닝이나 역동적인 다양한 운동을 위해선 과한 압박감은 되려 손해가 됩니다.
SBD 구매시 공식 가이드로 주는 Standard 와 Tight 사이즈 추천이 있습니다.
파워리프팅을 하신다면 Tight 사이즈 or Tight 사이즈 -1로 가시면 됩니다.
Tight -1 사이즈를 한다면 성능은 더 우수하지만 착용부터 힘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단순 스쿼트를 위해 구매했기 때문에 Tight 사이즈를 구매하였고, Tight -1 이 아닌데도 상당한 압박감으로 착용도 쉽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TIght 사이즈가 만족합니다. Tight -1 까지 했다면 퍼포먼스는 더욱 올라갔겠지만 착용이 쉽지 않아 꺼려지네요. 지인 들은 Tight -2 까지 착용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크로스핏이나 역동적인 운동을 한다면 Standard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이즈 재는 방법은, 유튜브에 "SBD 니슬리브 사이즈 재는 방법"을 치시면 많이 나오니 참고하시고, 기본적으로 구매하실 때 해당 사이트에서 공지해주니 그에 맞게 하시면 별 무리 없습니다.
4. SBD 니슬리브 착용법
스탠다드 사이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직관적으로 끼듯 쭉 무릎까지 올리시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타이트 사이즈 혹은 그 것보다 더욱 내려 신었을 때입니다.
너무 쪼여서 착용하기 어려운 분들은 다음의 방법대로 강도를 올려가며 착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첫 번째 방법만으로 충분히 착용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방법 : 니슬리브를 거꾸로 착용 후 뒤집으면서 무릎 위까지 올린다.
말 그대로 거꾸로 접은 후 종아리 까지 올리고 그 후에 뒤집으며 정상적인 모양으로 만들면서 올리는 것입니다. 웬만하면 이러한 방법으로 착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 : 첫 번째 방법에서 추가로 니슬리브를 올릴 때 손이 아닌 스트랩을 이용하여 올리단. 스트랩으로 니슬리브를 감싼 후 스트랩을 쭉 올립니다.
세 번째 방법 : 첫 번째 방법을 하기 전 비닐봉다리를 다리에 낀 후 적용한다.
비닐 봉다리로 인해 마찰력이 줄어들어 한결 편하게 착용 가능하지만 이렇게 까지 할 경우는 정말 극단적인 것으로 퍼포먼스에 너무 몰입하지 않는 이상 사이즈를 한단계 올리시길 바랍니다.
5. SBD 니슬리브 구매 가격 후기
저의 경우 "복싱천재"란 곳에서 12만 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국내 배송으로 상당히 빠르게 배송이 온다는 장점과 사장님이 피드백이 빨라 좋았네요. 사이즈 상담도 진행하니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이 외에 다양한 운동 장비 링크입니다. 하단의 글을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이용하세요 :)
#니슬리브의 끝판왕 SBD
#어찌보면 이게 가성비
---------------------------------------------------------------------------------------------
SBD 벨트 "완벽 후기", SBD벨트 "사이즈 종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