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쩍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맛있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으며 빼기는 너무 힘들어서
나름 맛있는 음식, 건강한 음식을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역에 갈 일이 있어 지인, SNS 등을 통해 피그인더가든을 샐러드 맛집으로 추천 받아 방문하게 됐습니다. 알고 보니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이었네요.
피그인더가든은 무엇인가?
피그인더가든은 식품 전문 기업인 SPC그룹의 한 브랜드입니다. SPC그룹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삼립,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그룹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은 각 지역 농촌의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온 영양소가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잡힌 맛으로 개개인 각자에게 맞는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그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국에 다음과 같이 4개 지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그인더가든 여의도점, 강남점, 판교현대백화점, 코엑스점
강남점 밖에 안 가봤지만 사람이 정말 많고 매장도 잘 꾸며져 있어 지점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 같습니다.
피그인더가든의 메뉴로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의 가치를 두고 있는 고메 샐러드가 그 첫 번째 메뉴이며, 두 번째는 플레이트 샐러드라고 일반적인 그릴미트(닭가슴살, 통삼겹 등)과 스쿱샐러드를 함께 제공하는 음식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의 음식 주문 방법은 브랜드 서브웨이와 같이 고객이 원하는 샐러드로 토핑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차별화 되는 점입니다.
가격은 만원 대 중반으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피그인더가든 주문 방법
피그인더가든을 처음 방문하신다면 주문 방법을 알고 가셔야 마음이 편합니다. 물론 직원에게 문의하면서 주문하시면 되지만 알게 모르게 민망함을 느끼거나 직원이 바쁘면 또 미안해서 잘 물어보지도 못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기에 대충은 알고 가는 게 편합니다.
주문 방법은 서브웨이 브랜드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큰 메뉴 종류를 선택합니다. 플레이트와 고메샐러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각각 주문하는 위치가 다릅니다. 강남역의 경우 문 쪽이 고메샐러드 주문 하는 곳, 플레이트는 그 보다 오른쪽입니다. 플레이트 드시는 분들은 괜히 고메샐러드 쪽에서 기다리다가 시간 뺏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큰 메뉴를 고르고 줄을 스셨다면, 메뉴 안에서 세부 메뉴를 고릅니다. 샐러드를 예로 들자면 연어샐러드를 고를수도 있고, 기본 샐러드에 토핑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고른 후 넣을 샐러드를 체크할 용지를 받고 체크 후 직원에게 건네주면 알아서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 준다면 직원이 계산할 용지와 샐러드를 주는데 바로 계산하는 곳이 아닌 줄을 따라서 쭉 가다 보면 계산대가 나옵니다. 거기서 음료를 추가하여 먹거나 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사실 간단한데 또 아예 모르고 가면 민망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1. 플레이트와 샐러드 위치가 다르다.
2. 샐러드 토핑 종류를 용지에 써서 주고 요리와 함께 다시 받는다.
3. 계산은 안 쪽 다른 곳에서 한다.
피그인더가든 우리가 먹은 메뉴
우선 가장 대표 메뉴인 샐러드입니다.
기본 샐러드에 연어 토핑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진을 위에서 찍어 평평한 그릇인 거 같은데 안으로 깊게 파인 그릇으로 양이 상당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고루 갖춰져있고 각종 채소들이 있어 정말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이 나옵니다.
맛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두 번째는 삼겹살 플레이트입니다.
가게 안에 있는 사진으로는 통삼겹이 두툼하게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받아보면 우리가 흔히 아는 삼겹살 네 점 정도입니다. 사진과 다르게 양이 적어서 사실 조금 실망한 점이 있네요. 맛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습니다. 기름을 많이 뺀 것이라 흔히 아는 삼겹살 맛은 아닙니다. 곁들여져 나오는 사이드 채소들은 맛있네요. 옆에 마늘 빵까지 같이 나옵니다.
강남점 피그인더가든 평가
헬스, 필라테스, 건강 식품, 비타민 등 현대인들에게 웰빙은 가벼운 취미를 넘어서 하나의 유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과거와는 다르게 정적으로 하는 일이 대부분이며 항상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과 각종 술자리 등 건강이 악화되는 요소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기에 사람들이 웰빙에 더욱 관심을 쏟고 웰빙 산업이 커지고 있습니다.
피그인더가든도 같은 맥락으로 이 웰빙 산업을 잘 치고 들어와 만든 브랜드 같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내부 환경, 고객이 스스로 주문하고 골라 만들어 먹게끔 하여 좀 더 신세대 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받게 하는 주문 방식과 실제로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음식을 활용하여 건강함을 주게 하는 피그인더가든은 그 전략을 잘 짠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가격 또한 싼 편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사 한 끼 스스로에게 제공할 만큼의 가격은 되기에 지출하기에 큰 부담이 없는 가격대입니다.
이상 피그인더가든 강남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