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카페

피그인더가든 강남역 샐러드 맛집 추천

by 까몽이 2020. 5. 4.

요즘 부쩍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맛있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굶으며 빼기는 너무 힘들어서

나름 맛있는 음식, 건강한 음식을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남역에 갈 일이 있어 지인, SNS 등을 통해 피그인더가든을 샐러드 맛집으로 추천 받아 방문하게 됐습니다. 알고 보니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맛집이었네요.


피그인더가든



피그인더가든은 무엇인가?



피그인더가든은 식품 전문 기업인 SPC그룹의 한 브랜드입니다. SPC그룹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삼립,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등의 브랜드를 갖고 있는 그룹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은 각 지역 농촌의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 재료를 활용하여 온 영양소가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잡힌 맛으로 개개인 각자에게 맞는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그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는 전국에 다음과 같이 4개 지점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그인더가든 여의도점, 강남점, 판교현대백화점, 코엑스점


강남점 밖에 안 가봤지만 사람이 정말 많고 매장도 잘 꾸며져 있어 지점은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 같습니다.


피그인더가든의 메뉴로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의 가치를 두고 있는 고메 샐러드가 그 첫 번째 메뉴이며, 두 번째는 플레이트 샐러드라고 일반적인 그릴미트(닭가슴살, 통삼겹 등)과 스쿱샐러드를 함께 제공하는 음식입니다.


피그인더가든의 음식 주문 방법은 브랜드 서브웨이와 같이 고객이 원하는 샐러드로 토핑을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차별화 되는 점입니다.


가격은 만원 대 중반으로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으로 생각됩니다.


강남역 샐러드 맛집



피그인더가든 주문 방법



피그인더가든 주문방법



피그인더가든을 처음 방문하신다면 주문 방법을 알고 가셔야 마음이 편합니다. 물론 직원에게 문의하면서 주문하시면 되지만 알게 모르게 민망함을 느끼거나 직원이 바쁘면 또 미안해서 잘 물어보지도 못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기에 대충은 알고 가는 게 편합니다.


주문 방법은 서브웨이 브랜드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큰 메뉴 종류를 선택합니다. 플레이트와 고메샐러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각각 주문하는 위치가 다릅니다. 강남역의 경우 문 쪽이 고메샐러드 주문 하는 곳, 플레이트는 그 보다 오른쪽입니다. 플레이트 드시는 분들은 괜히 고메샐러드 쪽에서 기다리다가 시간 뺏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큰 메뉴를 고르고 줄을 스셨다면, 메뉴 안에서 세부 메뉴를 고릅니다. 샐러드를 예로 들자면 연어샐러드를 고를수도 있고, 기본 샐러드에 토핑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고른 후 넣을 샐러드를 체크할 용지를 받고 체크 후 직원에게 건네주면 알아서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 준다면 직원이 계산할 용지와 샐러드를 주는데 바로 계산하는 곳이 아닌 줄을 따라서 쭉 가다 보면 계산대가 나옵니다. 거기서 음료를 추가하여 먹거나 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사실 간단한데 또 아예 모르고 가면 민망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1. 플레이트와 샐러드 위치가 다르다. 

2. 샐러드 토핑 종류를 용지에 써서 주고 요리와 함께 다시 받는다. 

3. 계산은 안 쪽 다른 곳에서 한다.



피그인더가든 우리가 먹은 메뉴


피그인더가든 메뉴 추천



우선 가장 대표 메뉴인 샐러드입니다.

기본 샐러드에 연어 토핑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진을 위에서 찍어 평평한 그릇인 거 같은데 안으로 깊게 파인 그릇으로 양이 상당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고루 갖춰져있고 각종 채소들이 있어 정말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이 나옵니다.

맛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피그인더가든 플레이트



두 번째는 삼겹살 플레이트입니다.

가게 안에 있는 사진으로는 통삼겹이 두툼하게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받아보면 우리가 흔히 아는 삼겹살 네 점 정도입니다. 사진과 다르게 양이 적어서 사실 조금 실망한 점이 있네요. 맛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습니다. 기름을 많이 뺀 것이라 흔히 아는 삼겹살 맛은 아닙니다. 곁들여져 나오는 사이드 채소들은 맛있네요. 옆에 마늘 빵까지 같이 나옵니다.




강남점 피그인더가든 평가



헬스, 필라테스, 건강 식품, 비타민 등 현대인들에게 웰빙은 가벼운 취미를 넘어서 하나의 유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과거와는 다르게 정적으로 하는 일이 대부분이며 항상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과 각종 술자리 등 건강이 악화되는 요소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이기에 사람들이 웰빙에 더욱 관심을 쏟고 웰빙 산업이 커지고 있습니다.


피그인더가든도 같은 맥락으로 이 웰빙 산업을 잘 치고 들어와 만든 브랜드 같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정돈된 내부 환경, 고객이 스스로 주문하고 골라 만들어 먹게끔 하여 좀 더 신세대 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받게 하는 주문 방식과 실제로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음식을 활용하여 건강함을 주게 하는 피그인더가든은 그 전략을 잘 짠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가격 또한 싼 편은 아니지만 건강한 식사 한 끼 스스로에게 제공할 만큼의 가격은 되기에 지출하기에 큰 부담이 없는 가격대입니다.


이상 피그인더가든 강남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