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피부

비타민C 메가도스 효과/부작용 및 가성비 제품 추천

by 까몽이 2020. 7. 14.


안녕하세요. 까망이입니다. 현대 사회는 시간의 효율적 사용을 절실하게 필요로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 동일한 시간인 24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하루 일과를 계획하고 행동하며 심지어 잠자는 시간까지 고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주어진 시간 대비 해야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일어나는 어쩔 수 없는 현상이죠. 시간을 확보하려면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깨어있는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계획하여 쓰던가 혹은 휴식 시간을 줄이거나 하는 것입니다.


깨어 있는 시간을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그리고 잠도 줄이면서 피곤함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균형 잡힌 식사 외에도 다양한 보충제와 비타민들을 섭취하곤 합니다. 피로 회복에 관련된 정말 다양한 보충제와 비타민이 있지만 그 중 정말 효과를 톡톡히 본 비타민C 메가도스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는 다음과 같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비타민C 메가도스란? 하는 이유는?

2. 비타민c 메가도스의 효능과 부작용

3. 비타민C 메가도스 섭취 방법

4. 비타민C 루 vs 알약 / 제품 추천

5.글을 마치며,



비타민C 메가도스란? 하는 이유는?


메가도스란 고용량을 의미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는 고용량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연 얼만큼의 용량 섭취를 의미할까요?


국가 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하면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녀 20세 이상 기준 100mg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할게 권장 섭취량은 결핍을 일으키지 않는 정도의 수치로써 해당 영양제로 효과를 보는 수치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위 권장 섭취량에 따르면 우리는 일반 성인 기준 100mg만 먹어도 결핍은 걸리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고려은단 비타민c가 1000mg 인 것을 보면 권장 섭취량은 효과를 보기에는 턱없이 낮다는 걸 알 수 있죠.


비타민c 메가도스는 국내 권장량(100mg)의 50~100배 정도를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5,000~10,000mg 까지 고용량을 섭취하는 것이죠. 이는 우리가 흔히 먹는 비타민c 알약 5~10개를 먹는 것입니다.


이렇게 고용량을 섭취하는 이유는 효과를 보기 위한 수치를 먹는 것이고 또한,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써 과하게 먹었다고 판단되면 몸 스스로 배출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는 점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의 효능과 부작용


비타민c의 효과는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봐도 정말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상세한 효과에 대해 보시려면 비타민c 메가도스를 적극적으로 권장하신 고 이왕재 교수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는 포털사이트에 비타민c 이왕재 교수로 치시면 나옵니다.


간략한 효능을 말씀드리면,

피로 감소, 노화 방지, 피부 미용, 콜라젠 단백질 합성 유도, 항산화제 등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효능은 항산화제로써의 역할로 자기 스스로 산화됨으로써 다른 물질의 산화를 막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에도 철분의 장내 흡수를 도와주고, 지방 대사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효능을 많이 보기 위해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는 것입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의 부작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하며 겪는 가장 흔한 부작용은 설사입니다. 이는 비타민c 용량을 줄이면 저절로 해결이 됩니다. 설사를 할 시 용량을 조금 줄이고 천천히 늘려나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신장 결석입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c를 많이 복용한다고 해서 신장결석이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신장결석에 취약하신 분들은 사소한 트리거라도 신장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비타민c 메가도스는 충분히 고민한 후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의사와 상의 후 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섭취 방법


모든 영양제와 비타민은 24시간을 최대한 나눠서 먹으면 좋습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 또한 최대한 나눠서 먹으면 먹을수록 좋지만, 비타민c가 산이라는 점에서 식사시에 함께 섭취하면 위장 장애를 예방할 수 있기에 세 끼 식사에 나눠서 먹으면 좋습니다. 일반 약처럼 식후 30분 뒤가 아닌 식사 중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용량은 대게 5g 이상을 메가도스라고 하는데, 스스로 몸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용량을 늘려나가고 맞는 용량으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섭취 양 : 5g ~ 10g

섭취 시간: 하루 세끼 식사 중

 


비타민C 가루 vs 알약 / 제품 추천


비타민c 메가도스할 제품을 찾는 분들은 알약을 그대로 많이 먹어도 되나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흔히 접하는 고려은단 알약이 그 예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용량시 가루가 낫습니다. 비타민c의 가루 형태를 적당한 크기의 알약으로 유지하기 위해선 어쩔 수 없이 첨가제가 들어가게 됩니다.


때문에 한 두알 먹는 일반 섭취가 아닌 메가도스를 하신다면 가급적 가루가 낫고, 외출을 한다 거나 가루 섭취가 불가한 경우는 알약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그렇다고 알약은 절대 안되다는 아니니 개인의 판단에 따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가루를 메인으로 먹고 가끔 가루만 먹다가 너무 번거로우면 몇 달 정도는  알약으로 먹기도 합니다.


다음은 제품 추천입니다.


비타민c는 천연비타민과 합성비타민이 있는데, 잘 알아보시는 분은 알겠지만 똑같습니다. 천연비타민이라고 해서 좀 더 건강하고 안전할 것이란 생각하에 가격이 더욱 비싼데도 불구하고 사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저렴한 합성비타민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는 말 그대로 고함량을 섭취하기 때문에 비타민c 소비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한두달 먹고 말 것이 아닌 평생 섭취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비용 면에서 상당히 고민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저는 합성비타민을 추천드리고, 유명한 제품 중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호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나우 회사의 비타민c 분말가루 와 알약입니다. 구매 창구는 아이허브와 쿠팡직구가 있습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나우라는 회사가 나름 큰 회사이고 타 비타민c 제품 가격 대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글을 마치며,


현대 사회를 살아가며 영양제는 필수 중의 필수입니다. 영양제를 조금 잘 아시는 분들은


한개만 먹는다면 종합비타민을 먹는 것이고, 두개를 먹는다면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세개를 먹는다면 거기에 비타민c or 유산균을 추천합니다.


그만큼 비타민c는 저렴한 가격 대비 훌륭한 아웃풋을 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적극 추천 드립니다. 비타민c 메가도스하며 피로감,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 다양한 효과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