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및 후기/제품 정보 및 후기

노브랜드 닭가슴살 완벽 정리 (닭가슴살 조리법, 가격, 보관법, 에어프라이어)

by 까망이 까몽이 2020. 5. 24.

노브랜드 닭가슴살 완벽정리


노브랜드 닭가슴살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다소 상세하게 리뷰할 예정이니 잘 보시고 좋은 정보 되시기 바랍니다.


1. 노브랜드 닭가슴살 구입 동기

2. 노브랜드 닭가슴살 용량, 가격, 영양소

3.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해동, 칼질, 밑간)

4.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에어 프라이어)

5.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보관법)

6. 노브랜드 닭가슴살 맛/총평




1. 노브랜드 닭가슴살 구입 동기



제 이전 포스팅을 일부 보시면 알겠지만, 운동 관련한 포스팅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저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취미로 하고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몸을 예쁘게 가꾸는 것뿐만 아니라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사색할 수 있고 어제의 나와 비교하며 스스로 꾸준히 자기 관리가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몸을 키우는 목적으로 했다면 지금은 어딘가 모르게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단련되는 느낌이 좋아서 하고 있죠. 


이러한 웨이트 트레이닝, 보디빌딩을 하려면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것이 단백질 섭취입니다. 단백질 섭취원 중 닭가슴살은 참 훌륭한 섭취원이죠. 


하지만 운동하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 닭가슴살이 가격이 상당합니다. 


단기간으로 다이어트 하는 분이 아니라면 몇 달 먹고 말 운동이 아니라 꾸준히 평생해야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닭가슴살 가격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닭가슴살을 종류별로 정말 많이 먹어봤습니다. 수비드 닭가슴살, 훈제 닭가슴살, 닭가슴살 볼, 큐브 등 그 종류도 많이 먹었을 뿐만 아니라 랭킹닭컴, 맛있닭 등 브랜드도 상당히 많이 경험해 봤죠. 


기본적으로 현재 가공 닭가슴살은 가격대 형성이 900~2,000원대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100g당 가격이니 하루 300g만 먹어도 3,000원에서 많게는 6,000원까지 소비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저는 어느 순간부터 가격을 정말 많이 고려합니다. 맛이야 먹을 수 없는 맛만 아니면 어차피 다 물리기 때문에 오랫동안 많이 먹기 위해선 가격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저렴한 닭가슴살을 찾아서 보통 100g당 1,200원 아래에서만 구입하고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생닭가슴살을 잘만 조리하면 먹을만한 수준으로 조리할 수 있고 생닭가슴살 이기 때문에 그 가격 또한 무척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여 이리저리 찾아보았고 유명하고 가격적으로 저렴한 노브랜드 닭가슴살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제가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접하게된 동기는 위와 같습니다. 가격 때문입니다.



2. 노브랜드 닭가슴살 용량, 가격, 영양소



노브랜드 닭가슴살은 1kg에 5,980원입니다. 이는 가공 닭가슴살이 한 1,300원 선에서 대부분 팔리는 것을 보면 정말 저렴한 편입니다. 생닭가슴살 중에서도 오프라인에서는 저렴한 편이며 온라인에서도 더 싼 제품이 있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100g당 약 600원 수준이면 아주 저렴한 편입니다.


주 단백질 섭취원이 닭가슴살인 것처럼 닭가슴살은 100g 기준 20~25g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노브랜드 닭가슴살의 중량 기준은 냉동기준인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정확하지 않아서 한 번 제가 추후에 저울에 재보겠습니다. 닭가슴살의 해동과 해동 전의 무게가 많이 달라 냉동 기준 1kg이라면 조금 계산을 다시 해봐야 할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


종합적으로 볼 때 가격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3.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해동, 칼질, 밑간)


본격적으로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조리하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할게 저는 단기간 맛있게 먹는 닭가슴살이 아닌 어쩌면 평생 먹어야하는 이 닭가슴살을 아주 간편하게, 손쉽게, 편하게 하는것을 주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생닭가슴살이 아무리 저렴하다고 한들 만들기 어렵다면 결국 완성된 닭가슴살 가공품으로 돌아갈 것이기에 저는 이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여 진행하였습니다.


1. 해동


먼저 해동입니다.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냉동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집에 와서도 빠르게 냉동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제품을 먹기 위해 해동을 해야 하는데 찬물에 넣는 방법, 실온에 두는 방법 등 해동하는 방법 또한 상당히 많지만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아주 간편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해동 하루 전 냉장실에 두는 것입니다. 딱 하루 전에 냉장실에 두시면 됩니다. 물론 닭비린내를 좀 더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우유에 재워두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제가 추구하는 간편함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추가로 냉장실 해동 후 찬물에 가볍게 조금 씻어 주시면 닭 물을 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해동



위와 같이 냉장실 해동 후 간단하게 찬물로 씻어 주시면 됩니다.






2. 칼질


다음은 칼질입니다. 노브랜드 닭가슴살은 다소 두꺼운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잘 익히려면 칼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다만 칼질로 표현했지만 칼로 하지 않고 가위로 대충 싹둑 싹둑 잘라주시면 됩니다. 별로 생각하지 말고 최대한 많이 잘라주셔야 간도 잘되고 조리도 잘됩니다.


닭가슴살 칼질


위와 같이 막 칼질하시면 됩니다. 사선으로 눕혀서 하면 더욱 절단면을 크게 가져갈 수 있어 좋습니다.


3. 밑간


밑간입니다. 이번도 쉽게 했습니다. 삼겹살 구워 먹을 때 쓰는 허브솔트만 있으면 됩니다. 없다면 후추와 소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밑간에서의 핵심은 간을 다소 강하게 넣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다소 과한 느낌으로 앞뒤 모두 해주세요.


닭가슴살 밑간


위와 같이 자른 부분과 앞 뒤 모두 간을 해주세요.



4.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에어 프라이어)



제가 생닭가슴살에 도전할 수 있는 이유는 조리할 때 사용할 에어 프라이어 때문입니다. 예전과 같이 굽고 삶고 해야 한다면 그 복잡함 때문에 도전하지 않았을 겁니다. 우리는 에어 프라이어를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겁니다.


에어 프라이어 사용 전 종이호일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종이호일을 사용하면 설거지를 하나도 안 해도 되고 그냥 조리 후 종이호일을 버리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 프라이어 사용에 핵심은 온도와 시간입니다.

앞면 180도 15분 그 이후 뒤집어서 180도 10분

딱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더하면 퍽퍽해지고 덜하면 익혀지지 않습니다. 이 부분 기억하시면 됩니다.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


위와 같이 깔끔하게 완료가 됩니다. 종이호일 덕분에 에어 프라이어도 설거지 안 해도 됩니다.



5. 노브랜드 닭가슴살 조리 (보관법)


아무리 조리가 쉬워도 위와 같은 과정을 매번 25분씩 할애하여 먹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말씀드리지만 저는 이벤트적으로 닭가슴살을 먹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닌 상당히 오랜 기간 간편하게 먹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하여 저는 한번에 1kg을 전부 다 요리하고 그걸 전부 잘게 나누어 냉장 보관을 하였습니다.

어차피 7일 안에 먹을 생각이기 때문에 냉동 보관보단 냉장 보관이 낫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생닭가슴살 보관법


위와 같이 한덩이 기준으로 소분하여 냉장 보관하였습니다.



6. 노브랜드 닭가슴살 맛/총평


가장 중요한 맛입니다. 가공 닭가슴살 보다 월등히 저렴하지만 닭 비린내 등의 이유로 생닭가슴살은 도전하기가 어렵죠.


론적으로 맛은 먹을만 합니다. 충분히 오랜 기간 먹을 수 있을 듯한 맛입니다.


저에겐 이 정도 맛이라면 정말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뿐만 아니라 가족이 먹었을 때도 생각보다 닭 비린내가 나지 않고 역하지 않게 충분히 먹음직스럽게 먹었습니다.


향후 몇달간은 가공 닭가슴살이 아닌 노브랜드 닭가슴살을 먹을 생각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충분히 괜찮으니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WPI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리뷰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