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K810을 직접 타이핑하여 이 블로그로 들어오신 분들은 당연 최고의 키감에 대한 후기를 보려고 오신 분이라 생각 됩니다. 전반적인 스펙 소개, 그리고 키감 후기, 동영상으로 간접적인 타이핑을 소개해 드릴 테니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기본적인 스펙 소개 및 평가
2. 키감 동영상 소개
3. 구입 과정 (가격)
4. 소소한 TIP
5. 총평
위와 같은 순서로 소개되어 있으니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원하는 곳만 보시고 여유가 있으신 분은 전체 리뷰를 다 보시면 구매에 상당히 도움 될 것입니다.
로지텍 K810 스펙
사이즈: 가로 200mm, 세로 128mm, 높이 12mm
사용 가능 OS: 윈도우 7이상, 안도르이드, 애플 IOS를 지원
충전: 5핀 USB충전 형식 (건전지 사용 X)
백라이트 기능 탑재
3대의 기기를 동시에 페어링 가능
주위 밝기에 따라 백라이트 기능 자동 탑재
위의 스펙이 기본적인 로지텍 K810의 스펙입니다.
사이즈는 텐키리스 키보드인데다가 측정된 사이즈를 집에 있는 키보드와 비교해 보신다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컴펙트한 사이즈입니다. 웬만한 텐키리스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작다고 보시면 됩니다. 작은 사이즈 덕분에 휴대성은 상당히 올라갑니다. 높이(두께) 또한 얇아서 상당히 세련 되있죠.
디자인 또한 상당히 칭찬 받은 제품입니다. 발매한 지 수 년은 지난 제품인데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시크한 블랙과 은은한 메탈이 적절히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어 상당히 고급져 보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상당히 메탈감이 있어 고급져 보입니다.
백라이트 기능은 야간에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죠. 물론 키보드를 외워서 사용하지만 백라이트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로지텍 K810은 백라이트 기능을 좀 더 편하게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주위 밝기에 따라 저절로 변합니다. 어떻게 구현했는지 신기하네요.
백라이트 기능이 되고 있는 사진입니다. 실물은 더 예쁜데 사진이 다 담지 못하네요.
내장배터리를 이용한 5핀으로 충전하는 타입입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차피 키보드는 저전력 제품이라 건전지로 이용해도 대부분의 제품이 2년은 가죠. 이 제품 처럼 내장배터리를 이용해 충전하는 것은 초기에는 편하지만 배터리 영구 수명은 지속적으로 준다는 것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내장 배터리의 영구 수명이 다 할 정도로 쓰기 이전에 고장 날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배터리는 문제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대부분 핸드폰처럼 주기적으로 충전하는 것이 아닌 꼭 배터리가 다 닳아야 충전하기 때문에 외부 환경에서 배터리가 없다고 나오면 조금 낭패이긴 합니다. 배터리는 저 같은 경우 하루 1~2시간 사용하고 2달에 한 번 정도 충전하는 것 같습니다.
위 사진에 로지텍 K810 옆면을 보시면 5핀 단자가 있습니다. 저 곳을 통해서 충전을 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 이 부분은 키감 이전에 블루투스 키보드라면 가장 중요한 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상이 되는 제품을 최소 2대 이상은 사용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3대 이상의 페어링 기능이 구매 최소 요건이었습니다. 한 대는 컴퓨터, 한 대는 노트북, 한 대는 핸드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페어링 갯수와 또 중요한 것이 페어링 속도 인데 로지텍 K810 제품은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1초 정도 안에 페어링 되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사실 이 부분은 조금이라도 늦게 되거나 하면 꼭 마음 속 한군데가 불편한데 이 제품은 그런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페어링 갯수와 속도 둘 다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결론적으로 내장배터리를 제외하곤 스펙은 전부 만족스럽습니다.
로지텍 K810 키감
모든 키보드 매니아들의 극찬을 받는 키감입니다.
먼저 결론을 말하자면 정말 상당한 키감입니다. 제가 기계식 키보드로 다얼유 820EK 적축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는 EK280보다 맴브레인 방식인 이 로지텍 K810 키감이 더 좋습니다. 로지텍 K810을 사용하기 전에는 맴브레인이 어찌 기계식 키감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했는데 더 좋네요. 기계식 키감처럼 쫀득하게 반응하는 게 참 만족스럽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 입니다. 소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반발력이 적당히 있어 손가락에 무리도 안 가고 소리 또한 경쾌하게 나서 괜찮네요.
로지텍 K810 구입 과정
현재 로지텍 K810은 아쉽게도 단종 제품입니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팔고 있었는데 없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도 영판으로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키보드를 다 외우고 있어서 상관은 없지만, 단종 됐다는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현재 구매하려면, 좋은 상태의 제품을 중고로 거래하던가 혹은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기존 가격보다 웃돈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한 10만 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중고로 상태 좋은 걸 구매했습니다. 키보드 같은 제품을 실 사용 하지 않아도 구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한테 잘 구매 하시면 상태 좋은 제품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로지텍 K810 사용 소소한 팁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로지텍 제품은 홈페이지에서 관련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K810을 소프트웨어 없이 사용하셔도 되지만 저 같은 경우는 키보드 제일 윗 쪽 F1~11 부분이 디폴트로 F값으로 눌리는 걸 원해서 소프트웨어 설치 후 설정 값을 변경하였습니다. 초기 디폴트 값은 FN을 누른 상태로 되어있어 F1을 누르면 FN+F1을 누른 값이 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이용 시 잔여 배터리 양을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고 그 외 다양한 기능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고 K810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bluetooth-illuminated-keyboard-k810/downloads"
총평
현재 단종이라 가격이 조금 사악하지만 여유가 있다면 충분히 가치 있는 제품이다.
키감은 정말 상당히 만족스럽다.
개인적으로 재 구매 의사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마우스 후기 링크입니다. 버티컬 마우스로써 손목 통증 예방 제품입니다.
마우스를 하루 4시간 이상 사용하시는 분은 버티컬 마우스를 한 번 고민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