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좀비 스릴러 킹덤은 개봉 이후 연일 화제입니다.
엄청난 출연진에 이어 킹덤 시즌 2 전지현 또한 마지막에 출연하고 끝이 나죠.
오늘은 한국 드라마에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킹덤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들어가기에 앞서
2. 도대체 킹덤이 뭔데?
3. 킹덤 시즌 2 전지현은 갑자기 왜?
킹덤의 주연 주지훈 입니다. 사극이 참 잘 어울리네요.
들어가기에 앞서
옛날 할머니 할아버지의 얘기를 들어보면 과거 TV는 아주 귀중한 제품이었다고 합니다. 현재처럼 각 집마다 최소 한 대씩 있는 가전 제품이 아닌 동네에 한 집만 있을 정도의 희소성 있는 제품이었죠. 특정 날이 되면 TV가 있는 집에 옹기종기 모여 인기 있는 프로를 시청하곤 했다고 합니다. 지금과 같이 대형 컬러 TV도 아니고 조그마한 흑백 TV인데도 잘 즐기며 감상한 것을 보면 현재 기준으로 어떻게 저런 조그마한 흑백 TV로도 즐기며 잘 볼 수 있나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 이후 점점 기술이 발전하고 가격도 저렴해져 집집마다 한 대씩 생기게 되고 연이어 컬러TV가 나오고 TV 문화가 발전하게 되었죠.
요즘은 제품(하드웨어)의 발전을 넘어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지상파 TV만 보았던 게 어느덧 케이블 프로가 생기고 인기를 끌며 종편 프로까지 생기게 되었죠. 케이블 프로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나 뉴스, 그 외 프로들을 보면 완성도나 내용 구성이며 상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발전 덕분에 그 인기 또한 지상파 못지 않은 것 같네요.
지금은 케이블 프로를 넘어서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체가 큰 인기를 끌고 방송 산업을 뒤 흔들고 있습니다. 불가 10년 전만 해도 상상도 못하던 일이죠 그 인기의 주역은 바로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는 미국 기업인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기업이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디오 대여 사업으로 시작하여 DVD, 그리고 지금은 온라인 스트리밍을 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전세계를 무대로 이용자 1억 명은 쉽게 넘기고 있고, 자국인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영향력을 펼치고 있죠.
우리나라도 이 넷플릭스로 인해 방송 산업이 상당히 변하고 있습니다. 제 주위만 보더라도 일반 TV를 시청하는 것 보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경우가 상당하죠. 오늘 포스팅 할 킹덤 시즌 2도 이 넷플릭스에서 첫 개봉한 작품입니다. 주요 지상파에서 개봉해야 성공한다는 기존 인식을 과감히 깨버린 사례입니다.
도대체 킹덤이 뭔데?
킹덤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넷플릭스에 개봉한 한국 드라마입니다. 소재로 좀비를 쓴 스릴러 물이라고 볼 수 있죠. 킹덤이 주목 받고 인기를 끈 이유는 상당히 유명한 배우들을 쓴 것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2까지 출연한 배우들을 보면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허준호, 진선규, 김성규, 전석호, 박병은 등 기존 영화계에서 꽤 인기 있는 배우를 쓰고 있습니다.
내용 또한 한국인들에게 인기를 끌만한 좀비를 소재로 하고 있죠.
내용은 간단합니다.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어느 날 죽은 사람이 좀비가 되고 그 좀비는 조선 팔도 전역에 큰 재앙을 몰고 옵니다. 이러한 좀비는 사실 누군가에게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었고 주인공은 그 숨은 계략을 찾고 조선을 구하는 내용이며 이런 전개 속에서 다양한 인물들이 여러 이해관계에 얽혀 사건 사고들이 발생하고 이를 풀어가는 드라마입니다.
킹덩은 완성도나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일반 드라마 답지 않고 마치 미드를 보는 것처럼 한 편 한 편이 영화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아마 필름도 영화 제작에 주로 쓰는 필름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각종 CG나 배경, 세세한 물건들도 섬세하게 활용한 것을 보면 상당한 제작비가 들어간 것으로 보이고 킹덤을 직접 보시면 알겠지만 매우 빠져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좀비들의 연기와 그 실제 같은 연출들은 가히 놀랍기도 하죠.
연기라면 이미 검증 받은 류승룡씨와 김태훈씨 입니다.
좀비들이 상당히 연기 연습을 많이 한 것 같네요.
킹덤 시즌 2 전지현은 갑자기 왜?
앞서 설명드린 대로 이미 출연진은 정말 화려합니다. 시즌 1의 각종 떡밥들이 풀리고 마지막에 전지현이 나옵니다. 킹덤 시즌 2 전지현은 마지막에만 잠깐 나오지만 그 아우라가 엄청나서 연일 검색어에 오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드라마인 킹덤 시즌 2에 출연한 전지현은 드라마에 출연하던 배우가 아니라 더욱 이슈가 되는 것 같네요. 킹덤 시즌 2에 나온 전지현은 마치 좀비를 육성하고 다루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연출됩니다. 극 중 이름은 아신으로 설정되어 있고, 현재 까지 아군인지 적군인지 헷갈리게 나오고 있습니다.
킹덤 시즌 2 전지현은 역시나 예쁘게 나옵니다.
다음 시즌 때 어떤 활약을 할 지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악성 좀비에 대응하는 착한 좀비를 만들고 육성하는 아군으로 느껴지긴 하지만 킹덤 시즌 3이 나와 봐야 그 진실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딱 이 컷만 나오고 킹덤 시즌 2는 종료됩니다.
전지현을 보고 놀라는 배두나 입니다. 시즌 1에서 연기력으로 조금 말이 나왔던 배두나 인데 시즌 2에선 더욱 노력하고 연습했는지 이전보다 연기력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