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염 빨리 낫는법 및 증상

by 까망이 까몽이 2021. 8. 26.
반응형

장염 빨리 낫는법 및 증상

 

장염 빨리 낫는법 및 여러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을 과거에 한 번이라도 겪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그 고통이 상당합니다.

 

 

밤새 토하며 설사하고 탈수 증상으로 몸을 움직일 수도 없게 되죠. 어디서 들은 건 있어서 탈수를 막겠다고 물을 먹어보지만 장염이 심한 상태라면 물만 먹고도 토하기도 합니다.

 

평소와 같은 음식을 먹는 경우보다 외식이나 특별한 음식을 먹는 경우에 장염 발생 빈도가 높아서 더 안타깝고 화나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탈 나거나 어디 여행 가서 장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니깐요.

장염 빨리 낫는법과 해서는 안될 행동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이란?

     

    당장 죽을 듯이 아픈 경우가 아니라면 장염에 대해 일반적인 지식은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이란 무엇일까요?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급성, 만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흔히 겪는 장염은 급성장염을 의미합니다.

     

    급성장염은 세균성,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장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염증이 소장에 퍼진 경우 물 설사나 구토 등을 호소하고 대장에 퍼진 경우 하복부가 당기고 점액이나 고름 등을 배설하기도 합니다.

     

    장염 회복기간
    장염이란?

     

    대표적인 원인균은 포도상구균, 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장염에 걸린 경우 구토와 설사를 반복하기 때문에 소장 염증일 확률이 높죠.

     

    이와 다르게 만성 소장염의 경우는 특별한 세균, 바이러스 감염이 없어도 만성적으로 설사나 복통, 소화장애를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장염 증상

     

    장염 증상입니다. 장염 증상은 간단합니다. 구토와 설사를 반복하게 되고 몸이 떨리고 으슬으슬하며 몸살 기운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장염 증상이 심하면 탈수와 함께 정신을 잃을 수도 있으니 너무 심하다고 판단되면 응급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염을 제대로 겪은 분들은 알겠지만, 장염 증상이 심할 시 탈수 방지를 위해 물을 섭취해도 물 마저 토해버리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구토와 설사는 반복하지만 물이나 기타 음식들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기력이 상당히 빨리 빠져 기절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링거와 같은 처치가 필요하니 병원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장염 원

     

     

    장염 원인으로 가장 흔하고 대표적인 것은 상한 음식 섭취입니다. 세균에 의해 상한 음식 혹은 세균에 의해 만들어진 독소를 섭취하는 경우이죠.

     

    일반적으로 적당한 온도가 음식을 쉽게 상하게 하므로 겨울철 보다는 여름철에 음식들이 잘 상하며, 겉으로 보기에 괜찮은 음식들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여름철에는 날 음식들을 조심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여름철 장염은 회, 해산물, 갑각류와 같은 날로 먹는 음식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증상이 나타나고 죽을 것 같은 심정으로 인터넷 서칭을 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현실적인 방법 등을 소개할 테니 잘 참고하세요.

     

    병원/응급실 내원

     

    장염 빨리 낫는법 첫 째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장염은 일반적으로 평일보다는 주말에 낮보다는 밤에 일어납니다.

     

    즉 병원을 쉽게 갈 수 없는 상황이 많을 텐데요. 빨리 낫고 싶거나 너무 증상이 심하면 지체 없이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실제로 장염 증상이 너무 심한데도 참고 버티다가 실신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필자의 경우는 장염 때문에 응급실을 몇 차례 가본 적인 있는데, 제가 응급실에 가는 기준은 물을 먹어도 구토나 설사하는 기준입니다.

     

    아래를 확인하세요~

     

     

    물 이온음료 섭취

     

    장염 빨리 낫는법 두 번째는 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방법은 장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목적이 큽니다. 장염으로 인해 탈수 증상까지 오면 건강 문제가 커질 수 있기 때문이죠.

     

    장염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유되며 그 시간이 길지 않지만, 치유되는 짧은 시간 동안 극심한 고통을 느끼기 때문에 물이나 이온음료 등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빨리 낫는 법

    약국 방문

     

    장염이 발생한 시각에 약국이 열었으면 약국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 가서 장염 증상임을 말해주면 관련 약을 주는데 빨리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매실액 섭취

     

    매실은 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과거부터 소화 불량에 대처법으로 많이 사용했으며 현대에 와서 과학적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특히나 매실액은 소화와 별개로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은 독성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장염에 좋다고 합니다.

     

    양배추 섭취

     

    양배추는 위와 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양배추가 집에 있다면 가볍게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양배추는 섬유질이 많고 여러 비타민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U는 위와 장 재생을 도와주며 위벽에 좋아 아픈 속을 위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의점

     

    장염 통증 때문에 빨리 낫는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서는 안 될 행동들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래 내용을 꼭 숙지하세요.

     

    지사제 사용

     

    지속적인 설사와 구토로 인해 설사를 멈추고자 지사제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사제를 먹으면 설사를 일시적으로 멈출 수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는 장염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장염은 장 내에 세균과 바이러 스로인 해 염증이 생긴 것으로 독소를 빨리 빼내야 합니다.

     

    즉, 설사와 구토를 통한 자연스러운 독소 배출을 필연적인 것이고 이를 막는다면 되려 독소 배출이 안돼 장염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의사가 처방한 것이 아니라면 지사제 사용은 자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무리하게 참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장염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료됩니다. 고통의 시간을 견디면 결국 해결되는 것이죠. 장염을 겪었던 분들이 이런 내용을 알기 때문에 극심한 증상에도 참고 견디기도 합니다.

     

    장염은 자연치료가 되긴 하나 그 증상이 심하면 탈수와 함께 실신할 수도 있는 위험한 병입니다.

     

    장염이 발생하면 꼭 보호자와 함께 있거나 연락을 취하고, 너무 증상이 심하면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장염 주의점
    장염 주의점

    요약

     

    장염 빨리 낫는법, 증상, 원인,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염은 비교적 흔하지만 상당히 고통스럽고 위험할 수 있는 병입니다.

     

    장염은 일반적으로 자연 치유되며 장염 회복기간은 24시간 내에 대부분 회복된다고는 합니다만, 증상에 따라 응급실에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식습관에 유의하여 예방할 수 있도록 하며, 혹시라도 걸리게 되면 위 포스팅 내용을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10826) 추가로 위에 언급드린 장염에 좋다고 하는 식품들 조차 장염 증상이 너무 심하면 악효과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물만 먹어도 구토나 설사를 한다면 아무것도 드시지 않고 있는 게 나을 수도 있으니 이는 위험할 수 있으니 본인 판단하에 병원에 가서 수액 주사를 맞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