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문 옆 종기 쉽게 보면 큰일납니다

by 까망이 까몽이 2021. 7. 20.
반응형

항문 옆 종기 위험성

항문 옆 종기 쉽게보면 위험

 

실제 경험의 내용으로 시작하니 길더라도 한번 쭉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창 시절 엉덩이 쪽에 나는 종기는 몇 번 경험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엉덩이가 아닌 항문 옆 종기를 경험하면 위치가 위치인지라 무섭고 걱정이 앞서는 것 같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성격이라면 그냥 없어지겠지 하고 지낼 테고, 운이 좋아 없어지면 다행이지만, 점점 더 커지고 일상생활에 불편해지면 병원에 내원하게 됩니다.

 

항문 옆 종기

 

혹은,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면 인터넷에 여러 정보들을 검색하고 내가 생긴 이 종기가 항문 농양인가, 치루인가 치질로 이어지는 것인가 할 것입니다.

 

필자인 저도 같은 논리의 사고로 대응했습니다. 저는 걱정이 많은 편이라 인터넷 써칭을 하며 정보를 모았고 정보를 모으면 모을수록 더 무서워졌던 것 같습니다.

 

마음속 한편에 그저 엉덩이 종기와 같겠구나 싶었던 것이 항문 근처의 종기는 치루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정보를 얻어서 인 것 같습니다.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정보에서 꼭 수술을 해야 한다 혹은 수술부터 권하는 의사는 문제가 있다, 약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다소 뒤죽박죽인 내용들을 접하면 더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결론은 저는 정말 작은 종기(농양)이었지만 수술을 한 상태관련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글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항문 옆 종기 정체는?
  • 항문 옆 종기 위 위험?
  • 항문 옆 종기 어떻게?
  • 수술이 필수인가?
  • 병원 선택 주의사항
  • 항문 옆 종기 요약

 

항문 옆 종기 정체는?

 

저 같은 경우는 항문 근처가 아니라 정말 항문에서 조금 먼 수준이었습니다. 때문에, 더욱더 안일한 생각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항문 옆 종기는 항문농양으로 불리어지며 항문 내의 항문샘에 염증이 생겨서 농양이 차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단순 엉덩이 종기와는 조금 결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항문 옆 종기

 

항문 옆 종기 왜 위험?

 

항문 옆 종기는 왜 위험할까요?

 

이름 그대로 항문 근처에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피부에 나는 종기는 농양이 커져봐야 그 피부 아래 중요 기관이 없지만 항문 근처는 농양이 커지면 바로 아래 직장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양이 커져 직장까지 그 농양이 미치게 되면 피부 안쪽으로 직장에서 항문 근처 피부까지 염증 길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것이 큰 문제를 야기합니다.

 

이것이 바로 치루이죠.

 

항문 옆 종기는 위치의 특성상 농양이 커지면 치루로 이어질 수 있어서 위험한 것입니다.

 

 

항문 옆 종기 어떻게?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가만히 있으면 다 낫는다는 사람도 있고 수술하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도 같은 내용이죠.

 

결론적으로는 수술을 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항문농양은 악화 시 치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확률적으로 자연치유가 될 수도 있겠으나, 그런 확률에 기대서 큰 병의 원인을 방치하는 것은 미련한 짓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농양은 호전될 수도 있지만 단순히 그 고통의 정도와 농양 자체 크기가 작아지는 것일 뿐 근본 뿌리를 제거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재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술이 필수적이고, 의사가 수술부터 권한다고 반감살게 아니라 그것이 FM 치료 방법인 겁니다.

 

 

수술이 필수인가?

 

수술은 필수입니다.

 

항문과 조금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완전 엉덩이가 아닌이상, 조금이라도 항문 쪽에 있으면 수술을 꼭 해야 합니다.

 

설령 자연치유가 된다고 하더라도 언제 재발할지 모르는 시한폭탄과도 같으며, 농양이 초기에 생겨서 그 크기가 작을 때 수술해야 치유도 빠르고 불편함도 덜합니다.

 

 

병원 선택 주의사항

 

자 항문농양은 그 크기가 작던, 위치가 다소 멀리 있던 수술이 필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이제 수술할 병원을 찾아야 하는데 좋은 병원 찾는 게 정말 중요하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진료받고 약타먹는 것이 아닌 간단하다고 하지만 수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문가를 찾아야겠죠.

 

전문가 찾는 방법은 대장항문외과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수술하는 의사가 대장항문 세부전문의임을 확인하며 각종 후기들을 찾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 옆 종기 요약

 

항문 옆 종기 요약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생기면 바로 병원을 내원해서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수술이 근본 치료이며 수술 없이 호전되더라도 언제 생길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갖고 있는 것이며 언젠가는 재발하기 때문에 꼭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혹시 항문에 피도 나시나요? 아래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항문피 큰일 날 수도

 

항문피 큰일 날 수도

항문피 위험합니다 안녕하세요 까몽이입니다. 오늘은 항문피에 대해 알아볼게요. 살아가면서 한 번씩은 항문피에 대해 겪어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상당한 피로가 누적되거나 전날 과음을 했

loveggamang2.com

반응형

댓글0